통증이 심한 것이 특징인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을 내고 백신을 접종하여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대상포진 발생 가능성을 절반으로 줄이고 대상포진 증상으로 인한 통증을 약 30~50% 감소시킵니다. 그리고 대상포진 합병증도 가능성이 낮다고 합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병원마다 다르며 보통 8~20만원대입니다.
병원마다 차이가 크니 잘 알아보신 후 접종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1회면 되나요 라는 질문에는 사람마다 다르다고 합니다. 몇 살에 예방접종을 맞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최근 20~30대에서도 대상포진에 걸리지만 보통 50세 이상부터 발병하므로 50세 이상부터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을 알아보고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횟수는 나이에 따라 다릅니다.
50대 이상이라면, 1회만 접종하시면 됩니다. 50세 이상에서는 약 70%, 60세 이상에서는 50~65%의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보통 10년 정도 백신 효과가 있다고 의사선생님이 말씀해주셨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뿐만 아니라 신경통은 고령 환자일수록 발현 빈도가 높습니다. 60대에서는 대상포진 후 20~50%가 대상포진 후 신경통을 경험하고 70대 이상은 50% 이상이 대상포진 후 신경통을 경험합니다. 대상포진 후 신경통의 통증은 사람마다 다르며 심하면 통증 수준에 해당합니다.
대상포진은 누구나 걸릴 수 있습니다. 특히 수두에 걸렸었다면 균이 몸 안에 있는 질병이기 때문에 언제 나타날지 모르는 질병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면역력이 저하되거나 과도한 스트레스 등으로 면역력이 저하될 때 많이 발생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으로 붉은 반점이 신경절을 따라 나타납니다. 그리고 뜨거운 통증이 따릅니다. 그다음에 홍반이 신경절을 따라서 퍼지면서 물집이 생기는 거죠. 이런 물집은 신경절을 따라 나타나기 때문에 만지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치료에는 항바이러스제가 사용됩니다. 대상포진은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할 경우 바이러스제와 진통제로 치료가 가능하나 증상이 심할 경우 신경치료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가 늦어 시기를 놓치면 대상포진 치료 후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만성적인 통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치료해야 합니다.
대상포진 전염 여부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결론적으로 대상포진 자체는 전염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수두를 앓은 적이 없는 사람이 대상포진 환자의 물집에 접촉한 경우 수두에 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수두는 임산부나 유아에게 특히 치명적이므로 집에 아이가 있거나 임산부가 있는 경우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미리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항바이러스제는 발진 후 72시간 이내에 복용해야 효과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피부 증상은 1~2주 만에 자연스럽게 호전되므로 특별한 치료 없이도 문제 없습니다. 필요에 따라 신경 차단술이나 케타민 리도카인 정맥 주사 등을 실시함으로써 추가 신경 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저희 집에는 어머니께서 대상포진 때문에 병원에 자주 방문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저는 어머니를 보며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14만원 내고, 내과에서 주사 맞았습니다. 어머니의 경우를 보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면역력이 떨어질때면 매번 같은 자리에 대상포진이 나타납니다.
이제는 대상포진 초기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병원에 가서 약을 처방받아 먹습니다.빠르게 조취를 취하지 않으면 굉장한 통증이 있기 때문에 일상생활도 힘들어하십니다. 그래서 꼭 초기에 바로 병원에 가서 진찰받고 약을 먹는 게 중요합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비급여 항목에 따라 병원별로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의 경우 조스터박스는 10만원 중~10만원 후반, 스카이조스터는 10만원 중~10만원 중반까지 접종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미리 전화로 가격을 물어보고 저렴한 곳을 고르면 됩니다. 과거 대상포진을 앓았던 경험에 관계없이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병원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건소가 가장 저렴하고 이후 동네병원, 종합병원, 대학병원 순으로 가격이 책정됩니다. 참고로 보건소에 들어가는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최고급 예방접종입니다.
요즘 30대도 많이 대상포진 백신을 접종합니다. 10년 정도 유지된다고 하니까 50대가 되면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다시 맞으면 되지 않을까요? 대상포진 병력이 있는 가족이 있거나 가까운 사람이 대상포진 이력이 있는 경우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이 비싸도 꼭 맞을것을 권장합니다.
댓글